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메뉴01 메뉴02 메뉴03 메뉴04 메뉴05 메뉴06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뉴스와 이벤트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인사이트파워, IoT플러그로 새는 전력 잡는다
작성자 관리자 (ip:)
  • 작성일 2016-03-08 12:52:2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74
  • 평점 0점

스마트폰 앱으로 가전 전원 分단위로 조절 ..http://www.insightpwr.com/

인사이트파워(대표 전병섭)가 일반 콘센트처럼 주택에 매립할 수 있는 스마트 플러그를 선보이며 기업 간 거래(B2B) 시장을 본격 공략한다. 전력 사용량을 줄이는 사물인터넷(IoT) 제품을 개발해 온 인사이트파워가 최근 선보인 '와트드림W'는 블루투스 기능을 접목해 가전기기를 원하는 시간에 켜고 끌 수 있는 스케줄 기능과 USB 충전 기능을 갖췄다.

와트드림W는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설치한 애플리케이션(앱)으로 가전기기와 연결한 스마트 플러그를 통해 분 단위로 가전기기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대를 맞춰 놓으면 콘센트가 대기전력을 제어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콘센트를 뽑았다가 다시 꽂을 필요가 없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우선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받은 후 스마트 콘센트 와트드림W를 블루투스로 연결한다. 이후 스마트 플러그에 시간 제어를 하고자 하는 가전기기를 연결하면 된다. 앱을 통해 원하는 시간대를 설정하면 그 시간에 맞춰 가전기기가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앱을 통해 LG G워치 같은 웨어러블 기기로도 제어가 가능하다. 지난달 스페인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도 제품을 선보여 현재 독일 및 스페인의 유통업체 등에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협상을 진행 중이다.

전병섭 인사이트파워 대표는 "가정이나 회사에서 사용하는 정수기 같은 제품을 1년 내내 켜놓아 낭비되는 전력이 상당하다"며 "전기장판에 스마트 플러그로 2시간 단위로 시간차를 두고 설정하면 잠자는 동안 매트가 과열되지 않으며 전력 사용량을 줄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말했다. 가령 가정에서 흔히 쓰는 정수기만 하더라도 사용하기 불과 1시간 전에만 켜놓으면 정수·온수 기능을 충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종일 틀어 놓을 필요가 전혀 없다고 전 대표는 설명했다.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삼성전자에서 근무하며 실무 감각을 익힌 전 대표는 회사를 나와 창업에 뛰어들었다. 전자제품을 원하는 대로 제어할 수 있는 IoT 기술 기반의 스마트 플러그를 개발할 당시는 여름철 블랙아웃(대규모 정전사태)이 한창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던 때였다. 스마트 플러그는 2014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제품 표준을 만들겠다고 발표하면서 더욱 주목받았다.

인사이트파워는 현재 홍콩의 전시전문 회사인 글로벌소시스를 비롯해 미국의 킥스타터, 인디고고 등으로부터 크라우드펀딩을 받기 위해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안산 = 김정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비밀번호 *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장바구니 0